㈜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5일 경북 문경새재점에서 문경시와 문경 오미자 생산자,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가 함께 하는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4월 스타벅스 여름한정 상품으로 출시돼 84만 잔이 판매 되는 등 인기를 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2년 연속 출시를 축하하고 향후 기업과 지자체, 생산농가와의 상생 모델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에는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개발과정을 공유하고 8일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된 ‘New문경오미자 피지오’ 시음 행사 등이 진행됐다.
스타벅스와 문경시는 지난 해 4월 문경 오미자밸리 영농조합으로부터 19t의 오미자를 구매하며 인연을 맺었다. 출시 이후 오미자 특유의 상쾌한 맛과 피지오의 수제탄산의 조합이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는 NEW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지난해 보다 67% 증가한 61t을 수매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 고윤환 문경시장, 박종락 문경 오미자밸리 대표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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