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 트렌드에 홈쇼핑 먹을거리 방송 ‘대박’
혼밥 트렌드에 홈쇼핑 먹을거리 방송 ‘대박’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7.07.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가구 증가에 따른 혼밥 열풍이 홈쇼핑업계의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HMR) 판매 확대로 이어져 눈길. 홈쇼핑업체들은 식품 품목 수를 늘리는 한편 재미와 정보가 함께 담긴 차별화된 방송을 편성. CJ오쇼핑은 지난 6일 오후 8시45분 신규 식품 프로그램인 ‘쿡민셰프’를 론칭. 이 방송은 이연복·정호영·미카엘 등 유명 셰프가 출연해 개발에 직접 참여한 가정간편식 제품을 판매하고 요리법도 제안. 롯데홈쇼핑도 지난 3월부터 유명 셰프와 협업한 상품과 오프라인 맛집 인기 메뉴를 론칭해 인기. 현대홈쇼핑은 일반 가정간편식 대비 약 30% 높은 가격대의 ‘티본 스테이크·채끝살 트러플 스테이크’를 지난 1월 최초로 판매한 결과 38분 만에 매진됐다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