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24, 정용진 변종 SSM 전략 논란
emart24, 정용진 변종 SSM 전략 논란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7.07.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이 편의점 위드미의 사명을 ‘emart24’(이마트24)로 변경하고 육성 전략을 발표. 일각에서는 정용진 부회장의 변종 SSM(기업형슈퍼마켓) 전략이 아니냔 지적. 이는 emart24의 주된 상품 구성을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피코크 등으로 포진하면서 발단. 여기에 편의점의 프리미엄화를 기치로 대형 매장을 꾀하는 것과 가맹보다 직영에 우선할 것으로 보여 변종 SSM에 불과하다는 비판. 현재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의 SSM은 대형마트와 똑같이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월 2회 의무휴업을 실시. 편의점은 규제 대상 제외로 직영 편의점을 내면 사실상 편법으로 SSM을 출점하는 효과. 골목상권 침해에 극도로 민감한 정 부회장이 이러한 논란을 잠재우는 묘안을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