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카스’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지난달 31일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칸타 밀워드 브라운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최근 3개월 간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2405명을 대상으로 한 맥주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카스가 43.3%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혔다.
이같은 결과는 국내 타사 제품 A(20.1%), B(7.5%), C(4.1%)에 비해 최소 2배 이상, 글로벌 브랜드 D(4.5%), E(4.2%)와 비교해도 10배가량 높은 수치다. 카스는 모든 연령층에서도 선호도 1위를 차지했고 특히 20대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20대 응답자 722명 중 44.8%가 카스 브랜드를 가장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카스에 대한 20대의 높은 선호도는 신선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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