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아 건강을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방송을 통해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한다.
롯데제과가 치아 건강을 주제로 공익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영상은 롯데제과의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소재로 제작했다.
그동안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슬로건 아래 의료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이동치과 진료사업,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사업,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구강 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을 꾸준히 이어왔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13년부터 함께해온 사회공헌 사업 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단순 자금 지원 형태에서 벗어나 전문 치과의료단체가 이동식 치과진료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타고 월 1회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가 치과 진료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펼친다.
이 캠페인은 2013년 광주광역시 소화자매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52회 진행했고 치과의사 122명 포함 4백 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다. 이를 통해 진료받은 내방객은 약 4천명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모토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 약 23만 박스(120억 원 상당)의 빼빼로 등 과자를 사랑의 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