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맥주(YEBISU)’가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엠즈베버리지㈜는 에비스맥주’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에비스맥주는 127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 맥주 브랜드이다. 최고급 아로마홉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일본에서 프리미엄 맥주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에비스는 장사번영을 기원하는 신의 이름을 사용해 일본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상징성을 가지고, 도미, 행운, 번영 등의 스토리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특별한날 에비스맥주를 선물하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기도 하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생맥주로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 에비스맥주는 현재 100여 곳의 레스토랑에서 판매 중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유통되는 에비스맥주는 소비량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가정용 시장을 타겟으로한 350㎖와 500㎖의 캔맥주이다.
소비자가격은 각각 3900원, 4700원이다. 엠즈베버리지는 유통 판로도 확보해 롯데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및 백화점에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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