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말로 하는 주문 서비스 개시
카카오, 말로 하는 주문 서비스 개시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7.09.22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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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러스트레이트=정태권

○…터치 방식에 이어 말로 하는 음식 주문 서비스가 확대될 전망. 카카오가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롯데그룹에 공급하기로 결정하고 롯데정보통신과 MOU 체결. 카카오와 롯데는 카카오톡으로 쉽게 햄버거나 커피 등을 주문하는 ‘모바일 키오스크’ 등의 AI 서비스 개발을 추진. 모바일 키오스크는 매장에서 카운터 앞에 줄을 서지 않고 카톡을 통해 음성 주문을 하고 결제까지하는 서비스. 카카오의 AI 음성 인식과 대화 엔진(챗봇) 기술에다 롯데의 고객 데이터를 융합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주문을 할 수 있다는 특징. ‘불고기 버거 하나 주문요’ 하면 ‘세트로 먹겠냐’는 AI의 추가 질문이 이어지는 방식. 터치식 키오스크에 이어 말로 하는 음식 주문 기술이 개발되면서 외식 서비스 행태도 빠르게 변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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