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유일하다시피 성장세를 이어온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시장 1위 등극. 대표 브랜드인 골든블루 사피루스가 출시 5년 만에 판매량 기준 1위에 오른 것. 저도 위스키라는 틈새시장에서 출발해 기존 12년산 위스키 시장의 강자들을 제치고 결국 1위 자리에 오른 것. 미투 제품의 확대, 무연산 위스키 관련 논란 등 많은 악재와 경쟁을 뚫고 이뤄낸 성과이기에 박수. 세계적인 위스키 기업들도 골든블루의 성과에 주목하고 관련업계는 물론 학계에서도 관심. 하지만 수성이 더 어려운 법. 기존 방식을 답습하기 보다는 지금껏 해왔듯 새로운 도전을 기대. 일명 K프로젝트라고 불리는 우리 땅에서 나온 농산물과 우리 양조기술로 제대로 된 국산 위스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응원하며 만날 날을 기대.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