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말이면 미국의 할로윈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올해는 외식업체는 물론 식품·뷰티업체까지 가세하면서 외형이 더 커지는 모양새. 투썸플레이스는 마카롱 위에 할로윈 대표 캐릭터 ‘잭 오 랜턴’을 새겨 넣은 제품을 판매. 쉐이크쉑 청담점은 할로윈 복장을 입고 청담동 일대를 뛰어다니는 쉑트랙&필드를 진행. 아리따움은 얼굴에 붙이는 반짝이 스티커로 구성된 할로윈 메이크업 세트. 좋은사람들은 섹시한 콘셉트의 할로윈 초커 브라. 전통적인 할로윈 의상, 소품 판매 중심에서 올해는 먹거리는 물론 축제, 뷰티 등으로 다양화. 특히 소비침체 속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보려는 기업체의 마케팅과 결합해 ‘신흥 명절’이 될 조짐. 대부분의 ‘데이’는 특정 제품에 국한. 할로윈의 폭발력에 주목.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