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계절 가을, 더욱 향기로워진 ‘카누’

원두 고유의 맛과 향 살린 맥심 카누(KANU), 6차 리스테이지로 업그레이드 김상우 기자l승인2017.10.27l995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쌀쌀한 공기와 거리를 가득 채운 낙엽은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한다. 이처럼 가을의 낭만을 느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때는 ‘맥심 카누(Maxim KANU)’가 제격이다.

맥심 카누는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이 2011년 선보인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카누는 출시 후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국민 원두커피로 자리 잡았다. 이런 카누가 올 가을 여섯 번째 리스테이지를 통해 더욱 깊은 커피향을 품었다.

6차 리스테이지, 한층 풍부해진 커피향
동서식품은 이달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품질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카누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리스테이지에서는 깊은 커피향을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진단하고 새롭게 ‘향 보존 동결기술’을 도입해 대폭 강화된 원두의 진한 향기를 카누에 그대로 담았다.

동서식품 카누는 물에 쉽게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카누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는 여느 커피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향 그리고 마지막 끝 맛까지 섬세한 손길을 느낄 수 있다.

카누의 향은 아로마(AROMA)를 닮았고 바디감은 실크처럼 부드럽다. APEX 공법(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해 커피의 맛을 깨우는 산미(Acidity)는 더욱 산뜻하며 커피 고유의 맛을 지켜준다. 

또한 원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 기법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똑같이 재현한다. 덕분에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든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신규 TV광고 온에어
동서식품은 6차 리스테이지와 함께 카누의 업그레이드된 맛과 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광고는 각자 다른 역할을 맡은 두 명의 공유가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로스터 복장의 공유가 먼저 등장해 원두를 로스팅하고 향을 음미하는 장면으로 시작해 최근 로스터리 카페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카누 역시 로스팅부터 추출까지 섬세한 과정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커피’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공유는 바리스타 복장을 하고 커피를 추출한다. 커피가 순식간에 동결됐다가 진한 원액으로 추출되는 장면은 새롭게 리뉴얼 된 카누 제품에 적용된 향 보존 동결기술을 표현하고 있다. 로스팅 과정을 통해 더욱 풍부해지는 커피의 향기를 놓치지 않고 모두 카누에 담아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냈다.

공유의 잔잔하지만 힘 있는 내레이션을 통해서도 더욱 풍부해진 카누의 향기가 다시 한 번 강조되고 있다. 광고 속 공유는 ‘좋은 커피는 한 순간도 향을 놓치지 않기에 올 가을 카누의 향이 더 풍부해졌습니다’라고 말하며 커피 잔에서 아름답게 피어오르는 커피 향을 감미롭게 음미한다.

백정헌 동서식품 매니저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의 50년 기술력이 집약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올 가을 더욱 깊은 향으로 돌아온 카누와 함께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우 기자  ksw@foodbank.co.kr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회사소개광고문의구독신청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외식경제 발행처. 한국외식정보(주)  |  발행인 : 박형희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7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대표번호 : 02-443-4363   |   Copyright © 2017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   mail : food_dine@food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