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오비 맥주전쟁 홍콩서 2차전
하이트, 오비 맥주전쟁 홍콩서 2차전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7.11.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홍콩맥주시장에서 5년 만에 7배 성장했다고 발표. 지난해 32만 상자를 팔아 전년대비 31% 증가. 2012년 흑맥주 스타우트로 시작한 하이트진로. 2015년까지 맥스, 하이트로 종류를 늘려가며 브랜드 알리기. 이후 마케팅 강화하며 백화점, 슈퍼마켓 등 2천여 곳 입점. 지난해 홍콩 가정시장에서 7위차지. 비결은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홍콩 명물인 이층 버스 광고. 홍콩 인기연예인 등장 광고로 인지도 상승. 여기에 국내서 빅 히트한 필라이트를 지난 9월 출시. 다만 국내와 달리 가격은 현지 맥주 수준. 하이트진로의 강력한 홍콩 시장 도전에도 오비맥주는 느긋. 지난 2007년부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는 ODM브랜드 ‘블루걸(Bluegirl)’의 압도적 존재감 때문. 한국에서의 열세를 홍콩서 만회할 수 있을지 관전 포인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