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수제맥주 만들기, “죽기 전에 널 만나 다행”
오감만족 수제맥주 만들기, “죽기 전에 널 만나 다행”
  • 윤선용 기자
  • 승인 2017.11.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맥주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진행한 수제맥주 행사.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주최한 ‘오감만족 수제맥주 만들기’ 행사에 참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순천창작예술촌 제휴 활동에 이은 두 번째 지역 기관 연계 행사로 수제맥주에 대한 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

국립광주과학관 초청으로 생활맥주 비어스페셜리스트가 직접 진행한 이번 행사는 발효과학을 주제로 비어테이스팅 교육부터 수제맥주 시음회, 수제맥주 만들기 체험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주 참석자의 연령층이 50~60대로 청년층뿐만 아니라 장년층까지도 수제맥주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지역민은 “톡 쏘는 맛으로만 마셨던 맥주가 이렇게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는 줄 몰랐었다”며 “죽기 전에 널(수제맥주를) 만나서 다행”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수제맥주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수제맥주를 모르는 사람이 훨씬 더 많다”며 “지역 사회 단체 및 지역 양조장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보다 많은 사람이 손쉽게 수제맥주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부산, 대전, 공주 등 지역별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제맥주를 계속해 선보이며, 대한민국 수제맥주 플랫폼으로써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