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호와 함께 한 기업들 <4>
1000호와 함께 한 기업들 <4>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7.12.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재료, 서비스의 ‘본(本)’을 지키는 기업 '본아이에프'

본아이에프는 본죽, 본죽&비빔밥카페, 본도시락, 본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을 선보이며 죽에 대한 인식을 ‘건강식’으로 전환시켰다. 이를 통해 국내 외식 시장에 전통 한식인 ‘죽’을 새로운 외식 메뉴로 재창조해 프랜차이즈화하는데 성공했다.

본죽을 시작으로 본죽&비빔밥카페,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 한식을 주 메뉴로 한 외식 브랜드를 선보였다. 창립 15주년인 올해 전체 가맹점 약 17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본아이에프는 기본 철학인 ‘본(本)’을 바탕에 두고 건강한 맛, 재료, 양, 서비스에 있어 기본을 지키는 것을 강조해 왔다. 이 결과 본아이에프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첫 대통령표창, 중소기업청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 선정,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 본아이에프 창립 15주년 기념 임직원 봉사 활동. 사진=본아이에프 제공

본아이에프는 최고의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재료로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외형적으로 숫자만 늘리는 기업이 아닌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돕는 우리나라 최고의 성공도우미로 역할하고자 한다.
또 기본과 원칙을 기반으로 우리 음식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본아이에프는 가치경영을 위해 ‘성공 보다 사명’, 신뢰경영을 위해 ‘경쟁 보다 협력’, 지속경영을 위해 ‘빨리 보다 멀리’라는 3대 핵심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 ‘성공, 경쟁, 빨리’보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사명, 협력, 멀리’를 통해 기업의 번영과 성숙을 이뤄내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이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식품외식경제  |  webmaster@foodbank.co.kr
식품외식경제
식품외식경제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