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호와 함께 한 기업들 <4>

맛, 재료, 서비스의 ‘본(本)’을 지키는 기업 '본아이에프' 식품외식경제l승인2017.12.05l1000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본아이에프는 본죽, 본죽&비빔밥카페, 본도시락, 본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을 선보이며 죽에 대한 인식을 ‘건강식’으로 전환시켰다. 이를 통해 국내 외식 시장에 전통 한식인 ‘죽’을 새로운 외식 메뉴로 재창조해 프랜차이즈화하는데 성공했다.

본죽을 시작으로 본죽&비빔밥카페,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 한식을 주 메뉴로 한 외식 브랜드를 선보였다. 창립 15주년인 올해 전체 가맹점 약 17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본아이에프는 기본 철학인 ‘본(本)’을 바탕에 두고 건강한 맛, 재료, 양, 서비스에 있어 기본을 지키는 것을 강조해 왔다. 이 결과 본아이에프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첫 대통령표창, 중소기업청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 선정,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 본아이에프 창립 15주년 기념 임직원 봉사 활동. 사진=본아이에프 제공

본아이에프는 최고의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재료로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외형적으로 숫자만 늘리는 기업이 아닌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돕는 우리나라 최고의 성공도우미로 역할하고자 한다.
또 기본과 원칙을 기반으로 우리 음식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본아이에프는 가치경영을 위해 ‘성공 보다 사명’, 신뢰경영을 위해 ‘경쟁 보다 협력’, 지속경영을 위해 ‘빨리 보다 멀리’라는 3대 핵심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 ‘성공, 경쟁, 빨리’보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사명, 협력, 멀리’를 통해 기업의 번영과 성숙을 이뤄내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이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식품외식경제  webmaster@foodbank.co.kr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품외식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회사소개광고문의구독신청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외식경제 발행처. 한국외식정보(주)  |  발행인 : 박형희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7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대표번호 : 02-443-4363   |   Copyright © 2017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   mail : food_dine@food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