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수출 전용 제품 ‘순하리 딸기’를 출시하고 내년 1월부터 해외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순하리 딸기는 알코올 도수 12도, 용량 360㎖로 딸기향이 들어 있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순하리는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 소비자들이 비교적 음용하기 쉬운 과일맛 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2년만에 수출 실적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주류는 이에 착안해 수출 전용 순하리 신제품 개발에 착수하고 지난 6월부터 동남아, 오세아니아 지역 10여개국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심층 음용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딸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신제품으로 ‘순하리 딸기’를 출시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현지 시장의 관심도 높아 초도 10만 병 가량의 물량의 판매처가 확보된 상태다. 초도 물량은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12개국 현지 대형 마트와 업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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