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은 지난달 27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에스알에스코리아(주) 유지상 대표이사가 시상식에 참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버거킹은 매장의 청결도, 제품의 맛과 품질, 매장 내 친절과 서비스 등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음으로서 2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버거킹 마케팅팀 이창구 차장은 “전 매장에서의 철저한 위생관리와 지속적인 건강지향형 메뉴 개발 등을 통해 고객만족을 꾀해온 것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고객만족 대표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고객만족지수는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미시간대학교와 공동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 이는 세계적인 학술지의 이론 검증을 거쳐 품질경쟁력을 측정하는 모델로 채택 및 활용되고 있는 조사결과로도 유명하다.
임영미 기자 ymi@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