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 판촉비에 롯데칠성음료 영업이익 반토막

식품외식경제l승인2018.02.12l1008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롯데칠성음료 피츠 출시 따른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반 토막. 1463억 원에서 760억 원으로 48% 감소. 매출액은 2조2642억 원에서 2조2793억 원으로 0.7% 증가에 그쳐. 당기순이익은 691억 원에서 1220억 원으로 76.5% 급증. 매출액 감소는 지주사 전환과정에 자회사 지분 매각으로 인한 연결 매출 감소 때문. 단 자회사 매각에 따른 기타 수익 상승으로 당기순이익 증가.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영업이익 감소가 피츠 출시 전부터 예상됐던 일이라고 설명. 하지만 클라우드 매출 정체 해소할 히든카드인 피츠의 실적부진에 냉가슴. 특히 필라이트 선전과 카스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밀리는 모양새. 돌파구는 어디에?
 


식품외식경제  webmaster@foodbank.co.kr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품외식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회사소개광고문의구독신청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외식경제 발행처. 한국외식정보(주)  |  발행인 : 박형희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7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대표번호 : 02-443-4363   |   Copyright © 2018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   mail : food_dine@food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