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가 B2B용 모바일 식자재 주문·결제 서비스 ‘H-Order’를 론칭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H-Order는 3400여 고객사가 식자재 주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이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식자재 주문과 동시에 신용카드 등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반품 및 회수, 재고 확인 등 식자재 관련 업무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국내 식자재유통 업계에서 모바일 기기로 식자재 주문 및 결제가 동시에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PC 또는 전화로 필요한 물품을 주문하고 이후 월 1·2회 정산하는 방식이 대부분이다. 일부 품목만 스마트폰 주문 또는 재고확인이 가능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병원·식당 등 운영 인력이 부족한 일부 고객사들의 식자재 발주 및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이같은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업무 소요시간 단축은 물론 효율적인 재무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H-Order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신설할 계획이다. 식자재 상담을 전담으로 하는 실시간 질의응답 서비스팀을 우선적으로 꾸린다. 해당 서비스는 품질과 품목, 상품 구매 가능 등 각종 문의사항을 접수받고 최단 시간 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준재 현대그린푸드 경영전략팀장은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며 국내 식자재 시장도 대형화와 브랜드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현대그린푸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