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레오, 핫한 구운 치킨으로 인기 몰이
갈비레오, 핫한 구운 치킨으로 인기 몰이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8.02.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패러디 CF도 인기 한몫
▲ bhc치킨은 지난 1월 개그맨 정성호와 배우 정상훈을 모델로 한 갈비레오 TV CF를 선보이며 신메뉴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제공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bhc치킨이 야심차게 내놓은 구운 치킨 메뉴 ‘갈비레오’가 고객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히트 메뉴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1일 선보인 갈비레오는 출시 약 한 달 만에 bhc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로 올라서며 단기간에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올해 히트 메뉴로 등극할 전망이다. 

bhc 특제 소스로 구운 갈비구이 맛 구현 

갈비레오는 육류와 접목해 즐기는 갈비 양념을 닭고기에도 골고루 발라 은은한 불향을 더한 맛이 특징이다. bhc치킨에서 ‘붐바스틱’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구운 치킨 메뉴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100% 국내산 닭다리와 정육 부위를 사용해 차별화했다. 소스 또한 bhc만의 기술로 만들어 갈비구이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다. 갈비레오와 핫갈비레오 2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갈비레오는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에 은은한 불향이 더해져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또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핫갈비레오는 베트남 고추인 땡초를 넣어 만든 양념소스로 인해 감칠맛이 나며 맛있게 매운 것이 특징이다.

인기 메뉴, 갈비레오·핫갈비레오·붐바스틱  

이같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지난 1월 개그맨 정성호와 배우 정상훈을 모델로 한 갈비레오 TV CF를 선보이며 신메뉴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CF는 인기 영화의 한 장면을 패러디해 익살맞으면서도 메뉴의 특징을 잘 전달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bhc치킨은 지난해 7월부터 소비자의 메뉴 선택권 확대 및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구운 치킨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갈비레오, 핫갈비레오, 붐바스틱 등 구운 치킨 3총사가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어 최근 핫한 치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갈비레오는 레드 와인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쪼름한 갈비레오의 단맛을 떫고 쌉싸름한 레드 와인의 타닌 성분이 깔끔하게 잡아준다.

bhc치킨 관계자는 “숯불구이의 맛을 잘 살려낸 갈비레오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세대를 아울러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갈비레오의 마니아층을 형성하겠다는 다짐”이라고 밝혔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통해 나눔·상생 경영 펼쳐

bhc치킨은 연이은 히트 메뉴로 매출 증대와 매장이 확대됨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눈을 돌렸다. 소비자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되돌려주자는 취지다. 지난해 7월부터 본격적인 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사회공헌 활동을 뜻하는 CSR을 bhc만의 활동이라는 의미로 ‘BSR(CSR+bhc)’로 부르고 있다. BSR은 bhc치킨의 나눔·상생 경영 정신이 담긴 새로운 개념의 CSR활동이다. BSR은 bhc치킨이 가맹점, 고객,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공동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상생 경영으로, 치킨 업계 리딩 기업인 bhc의 나눔 경영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 bhc는 BSR 활동의 일환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을 운영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정을 나누고 있다. 사진=bhc치킨 제공

BSR 일환으로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기 모집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hc는 지난해 10월 ‘bhc 해바라기 봉사단’, ‘bhc 엔젤’ 등 1기 모집을 통해 본격적인 BSR 활동을 펼쳤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년 봉사단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아동 복지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 복지관, 유기동물 보호시설 등 지역사회 곳곳서 봉사활동을 총 20회 진행했다. bhc엔젤은 사연 모집을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감동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장애인 보호작업시설, 다둥이 아빠의 장모님 선물 등 다양한 소원 성취를 진행했다.

5명씩 총 2개 팀으로 구성되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는 내달부터 올해 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활동한다. 활동은 격월로 총 5회 진행하며 신청된 사연 중 진실성, 실현 가능성, 우선순위 등의 기준으로 소원을 선정해 이뤄준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의 활동비 전액은 본사에서 부담한다. 또한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수료자 전원에 bhc 입사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