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11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 중심의 경영 촉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 발표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32개 공공기관(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87개, 기타공공기관 120개)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aT는 이번 수상으로 11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제공하기 위한 고객만족경영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는 분석이다.
aT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린 소통을 실천하며 해피콜 서비스와 고객 상담실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 불편사항 및 제안을 수렴하고 있다. 또 고객의 목소리(VOC)가 사업개선으로 연결되는 내부 혁신체계를 운영해 고객 불편을 제거하는 한편 고객 니즈를 반영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지난해 행정자치부로부터 ‘정부혁신 실적평가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이병호 사장은 “앞으로도 aT는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사람 중심의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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