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시장 성장, 어린이 인구 감소, 히트 상품 부재로 빙과 시장 냉각.
유로모니터 2013년 2조 원대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10년 뒤 2022년 20% 감소한 1조5천억 원대 전망.
롯데제과, 빙그레, 해태,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매출 매년 감소.
지난해 빅4 아이스크림 매출 전년대비 최대 16% 급감.
아이스크림 업계 관계자 “과거 타사 아이스크림이 경쟁자였지만 최근 ‘아메리카노’가 가장 큰 경쟁자”.
고무줄 가격, 치열한 영업 경쟁 등으로 수익성 악화.
약 1400여 개인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 매장에 의한 고객 유출도 심각.
지난해 점유율 1% 이상 아이스크림 제품 가운데 최근 10년 이내 출시 제품 전무.
장수 상품에도 기뻐할 수만 없는 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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