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용 햄 소비 줄고 베이컨, 후랑크 소비 확대됐다고 CJ제일제당 최근 4년간 육가공 제품 시장조사 자료 분석 결과 발표.
도시락 반찬 대표 비엔나가 2014년 1750억 원 최고치 기록.
그러나 지난해 1630억 원으로 4년 평균 2.3% 감소.
사각햄·분절햄도 2014년 1030억 원에서 지난해 790억 원으로 8.5% 감소.
반면 후랑크는 같은 기간 1710억 원에서 1980억 원으로 연 평균 5% 성장했다고.
베이컨도 630억 원에서 840억 원으로 9.6% 증가.
CJ제일제당은 1~2인 가구 증가 및 저출산에 따른 어린이 인구 감소를 원인으로 지목.
혼술·홈술 및 편의형 제품 선호 경향 확대 등 성인 메뉴형 제품 비중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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