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렉스팜 안성공장 인수
도드람, 렉스팜 안성공장 인수
  • 윤선용 기자
  • 승인 2018.06.0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너지 효과 극대화 될 것”
▲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의 자회사 도드람푸드시스템(대표이사 김청용)이 지난 5일 렉스팜 안성공장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렉스팜 안성공장 전경. 사진=도드람 제공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의 자회사 도드람푸드시스템(대표이사 김청용)이 지난 5일 렉스팜 안성공장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은 단일 규모 국내 최대 MAP(Modified Atmosphere Packaging) 생산능력을 보유한 렉스팜 안성공장의 토지, 건물, 기타 공장 등에 대한 전체 권리를 취득할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도드람이 인수한 안성공장은 해썹(HACCP)인증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MAP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세계적인 유통기업 테스코의 품질관리 기준인 TFMS(Tesco Food Manufacturing Standard) 평가에서도 업계 최초로 그린(Green)등급을 5년 연속 받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도드람은 이번 인수를 통해 MAP 생산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유통부문의 소포장 강화 및 온라인의 사업 확대 등의 생산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오는 7월 김제FMC(Fresh Meat Center)가 가동되면 국내산 돈육 시장의 독보적 지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청용 도드람푸드시스템 대표는 “그 동안 도드람과 렉스팜이 협업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둬온 만큼 금번 인수를 통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드람은 다양한 신제품 개발, 유통판로 개척을 통해 축산전문기업을 넘어 종합식품회사로 발돋움하는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윤선용 기자  |  bluesman@foodbank.co.kr
윤선용 기자
윤선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