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 디저트 ‘카페스노우’ 매출 130% 신장
냉장 디저트 ‘카페스노우’ 매출 130% 신장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06.1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 제빵 노하우로 선보인 고급 디저트

올 여름 이른 더위 속 편의점 냉장 디저트를 찾는 손길이 분주한 가운데 SPC삼립의 ‘카페스노우(CAFÉ SNOW)’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SPC삼립은 지난달까지 카페스노우의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예년보다 빠르게 다가온 더위에 냉장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5월 매출도 전월 대비 약 20% 상승하는 등 올해 말까지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카페스노우는 베이커리와 카페에서 즐길 수 있던 프리미엄 디저트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 냉장 디저트 브랜드로 현재 총 16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카페스노우의 인기는 최근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디저트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SPC삼립의 제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디저트를 맛볼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카페스노우의 16가지 라인업 가운데 판매량 상위 제품은 ‘모찌롤케익’과 ‘로얄 티라미수’로 모찌롤케익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기록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후속 제품 ‘딸기모찌롤케익’을 올 3월 추가로 선보였는데 역시 출시 두 달 만에 40만 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로얄 티라미수는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260만개가 판매됐으며 역시 지난달 여름 시즌을 맞아 ‘로얄 티라미수 체리’를 후속 제품으로 출시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냉장 디저트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 ‘카페스노우’를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