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PGA 투어 정규대회에 비비고 알린다
CJ제일제당, PGA 투어 정규대회에 비비고 알린다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09.2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기반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로 갤러리 편의성 증대

CJ제일제당이 국내 최초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인 ‘더 CJ컵 나인브릿지(THE CJ CUP @ NINE BRIDGES)’를 통해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 알리기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비비고는 지난해에 이어 다음달 18~21일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제 2회 대회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디펜딩 챔피언’인 저스틴 토마스와 제이슨 데이, 브룩스 켑카 등 PGA 투어 스타들이 총출동할 예정으로 전 세계 골프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226개국에 TV로 중계되는 만큼 전 세계에 비비고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골프 경기장 내 주요 코스 4곳과 갤러리플라자, 엑스포존 등에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비비고 테이스티로드(bibigo Tastyroad)를 운영한다. 이 곳에선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핑거푸드와 한식 정찬 형태의 비비고 반상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비빔밥을 콘(Cone)으로 형상화한 비비콘을 선보이고, 그 밖에 비빔밥을 골프공 모양으로 만든 비비볼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갤러리들이 비비고 부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AR(증강현실)기반의 모바일 앱인 스마트 테이스티로드(Smart Tastyroad)를 개발했다. 이 앱을 통해서 경기장 내 비비고 주요 컨세션 및 라운지의 위치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기 일정과 날씨 등 대회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대회 기간 동안에는 미국 내 인기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미니완탕을 앞세운 광고를 미국과 한국에서 온에어(On-Air)해 브랜드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 팀장은 “지난해 대회 기간 나흘간 총 3만5천여 명이 경기장을 찾아 비비고 브랜드를 맛보고 즐겼다”며 “올해는 더욱 다양해진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에 비비고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