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가맹점과 소비자 만족이 최우선인 종합외식기업
㈜김가네, 가맹점과 소비자 만족이 최우선인 종합외식기업
  • 윤선용 기자
  • 승인 2018.10.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식산업 선도하는 대표 기업들

 

㈜김가네는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은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김밥?분식브랜드 ‘김가네’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창립 이래 수많은 대박 가맹점을 이끌며 고객들에게 뛰어난 맛?서비스로 믿음과 신뢰를 주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지난 1994년 서울 대학로에서 33㎡(10평) 남짓한 작은 분식점으로 출발한 김가네는 김밥 프랜차이즈 1세대로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며 현재 전국 45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김가네는 기술과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가 소자본, 소점포로 출발해도 다른 아이템에 비해 부가가치가 월등하며 쉽게 안정을 찾을 수 있다. 김밥과 분식은 폭 넓은 고객에게 끊임없이 사랑받는 사계절 음식으로 비수기가 없고 경기 변동에도 안정적인 아이템이다.

㈜김가네의 유통선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사업전략 일환으로 건설된 복합물류센터.
㈜김가네의 유통선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사업전략 일환으로 건설된 복합물류센터.

김가네는 기업의 사회적 활동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전 직원 봉사활동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매년 가정의 달 5월에 진행하는 ‘가족사랑 어린이그림공모전’, ‘대학생영상공모전’,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와 같은 사회적 캠페인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가네는 동종업계 타 브랜드 대비 공식 SNS 계정에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 ‘김밥은 김가네’라는 슬로건과 함께 지난 4월 신메뉴 출시 이후 전국 10여 군데의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김가네 신메뉴 스쿨어택 이벤트’를 진행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등 1525세대와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김가네 8월 한정 출시 김밥패키지.
김가네 8월 한정 출시 김밥패키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어린이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김가네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5월 가족사랑을 주제로 한 창작그림을 접수 받았다. 올해 금상 수상을 한 작품<사진>은 지난 8월 한 달간 전 매장의 김밥패키지로 선보여졌다.

창립부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파견되는 매장관리담당 슈퍼바이저, 메뉴바이저(교육바이저), 루트매니저는 매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피드백을 지원한다. 매출 관리부터 메뉴, 배송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관리를 맡아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매장에서 생긴 문제는 즉각적으로 해결이 가능해 매장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 연면적 3700㎡ 규모의 복합물류센터를 최근 완공해 테스트 시험을 완료했다. 이는 기존 서울에 보유했던 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한 것으로 김가네의 유통선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사업전략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무엇보다 최신 물류자동화 설비를 구축해 가맹점이 보다 원활한 식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로써 가맹점 지원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이한 김가네가 종합외식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김가네는 앞으로도 365일 언제나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지속적인 시스템 향상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 만족을 전해주고, 사랑받는 종합외식기업으로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