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한국 치킨의 성지 되다
‘말레이시아’ 한국 치킨의 성지 되다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8.10.23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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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네치킨 등 말레이시아 진출 치킨 프랜차이즈 현지서 인기.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서 국민소득 상위권, 경제성장률 5% 안팎 유지로 시장 안정성 높아.

현지 매장 특징은 더운 날씨 탓에 발달한 몰(mall) 문화로 주로 복합 쇼핑몰 내에 위치.

한국 아이돌 그룹 노래 틀어 젊은 세대 공략.

배달 중심 한국 매장과 달리 가족 외식 중심 다이닝 콘셉트 발달.

이슬람 국가 진출 핵심인 할랄 인증 획득해 중동 진출 수월하단 장점까지.

대부분 진출 업체 관리 기준에 식품뿐 아니라 유통·매장까지 포함된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 ‘자킴(JAKIM)' 획득 후 중동 진출 목표.

말레이시아 진출 한국 치킨 업체 BBQ치킨·교촌치킨·네네치킨·페리카나·아웃닭·치르치르·유가네 등.

앞으로 매장은 더 늘어날 예정.

치킨 인기의 끝은 어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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