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12년산 퓨어몰트 저도주’ 위스키
임페리얼, ‘12년산 퓨어몰트 저도주’ 위스키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10.29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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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주 시장 품격 높일 ‘스무스 12’ 출시
임페리얼이 12년산 최초의 퓨어 몰트 저도주인 '스무스 12'를 출시했다. 사진=임페리얼 제공
임페리얼이 12년산 최초의 퓨어 몰트 저도주인 '스무스 12'를 출시했다. 사진=임페리얼 제공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임페리얼이 12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라인을 새롭게 확장해 나간다. 12년산 최초의 퓨어 몰트 저도주인 ‘스무스 12’를 출시해 지난 29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해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인 ‘더 스무스 바이 임페리얼’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이래, 12년산 급 저도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품격 높은 저도주 경험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12년이 넘는 숙성 기간 동안 오크통에서 자연 증발되는 과정을 거친 몰트 원액이 가진 부드러움이 극대화돼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몰트 스카치 위스키의 메카인 스페이사이드의 키스빌리지에 위치한 글렌키스 증류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몰트 원액을 사용해 편안한 목넘김을 선사한다. 특히 다른 곡물이 섞이지 않은 퓨어 몰트 원액으로 순수한 부드러움을 구현했다. 보리(맥아)만을 사용한 몰트 위스키는 생산량이 한정적이고 맛과 향이 뛰어나 희소가치가 높다.

임페리얼은 저도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단 의지로 파격적인 가격에 신제품을 내놨다고 전했다. 퓨어 몰트만이 지닌 순수함과 희소성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임에도 12년산 급 시장의 기존 무연산 및 연산 블렌디드 저도주와 동일한 가격대로 출시했다. 이는 고연산 퓨어 몰트가 지닌 풍미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저도주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페리얼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주로 무연산 저도주가 대부분이던 국내 12년산 급 저도주 시장에 희소한 12년산 퓨어 몰트 위스키 베이스의 35도 저도주라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여 나갈 예정이다. 이어 성장세에 있는 저도주 시장과 몰트 위스키 시장을 겨냥해 저도주 소비자뿐 아니라 몰트위스키 애호가의 취향까지 사로잡아 나간단 계획이다.

신제품 공급가는 2만3940원(용량 450㎖, 12년산, 부가세별도).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신제품은 12년산 최초의 고연산 퓨어 몰트 저도주로, 몰트 위스키와 품질 높은 저도주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고자 최상의 품질을 가진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희소한 퓨어 몰트가 숙성되며 완성한 탑 클래스의 부드러운 풍미, 그리고 무연산 블렌디드 저도주와 동일한 파격적인 가격 등의 차별성을 통해 품격 있는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국내 위스키 및 저도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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