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인기 초콜릿 브랜드 크런키의 광고 모델로 대세 가수 화사를 발탁했다.
화사는 카리스마 있는 무대 매너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유명한 걸 그룹 마마무의 멤버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털털한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뽐내며, 특히 음식을 맛깔나게 먹는 모습으로 ‘먹방의 아이콘’이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다.
1984년 출시된 크런키는 바삭바삭한 초콜릿이라는 제품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그 동안 주로 남성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터프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내세우며 고정관념을 깨는, 당당한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왔다. 이번에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크런키 골드’가 주는 이미지가 화사와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서 첫 여성 광고 모델로 화사를 발탁했다.
롯데제과는 화사를 통해 크런키 골드 론칭 홍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광고는 내달 초 온라인, TV 등의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크런키 골드는 땅콩, 프레첼 등을 넣은 초콜릿으로 기존 크런키의 바삭함은 유지하고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다. 신제품은 이달 초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100만 개 가까이 판매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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