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센터 앨리웨이 광교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센터 앨리웨이 광교
  • 이동은 기자 lde@
  • 승인 2018.11.01 19: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PR-‘아우어베이커리’, ‘도산분식’, ‘동네정미소’ 등 입점 확정

내년 4월 오픈하는 국내 최초 경험중심 라이프스타일 센터 ‘앨리웨이 광교’가 트렌디한 브랜드들의 입점 소식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앨리웨이 광교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아우어베이커리’, ‘도산분식’, ‘동네정미소’ 등의 입점을 확정지었다. 자신만의 가치를 드러내며 개성 넘치는 브랜드로 소문난 이들이 앨리웨이 광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사진=엘리웨이 광교 제공

 

삶의 가치를 높이는 특화된 콘텐츠 공간 구성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개층 규모로 구성되는 앨리웨이 광교는 단순히 쇼핑과 식사만을 즐기는 공간이 아닌 사람·문화·지역을 연결하는 경험 중심의 특화 콘텐츠 공간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유통업체 간의 마켓 쉐어Market Share보다 소비자의 일상을 점유하는 라이프 쉐어Life Share가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지역의 특성에 맞게 공간을 큐레이션 했다. 가족의 행복한 경험을 선물하는 원스톱키즈플레이스, 건강한 문화가 있는 우리동네 마켓, 함께 누리는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웰니스,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콘텐츠 등 특화된 4개의 MD를 중심으로 더 나은 삶의 밸런스를 제공한다. 앨리웨이는 어디서나 자연음향이 흘러나오고, 걷는 거리마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일본의 유명 디벨로퍼 모리빌딩의 자문을 받아 그동안 국내에서 느껴볼 수 없었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입과 눈을 사로잡는 핫한 F&B
앨리웨이 광교에는 다양한 음식과 멋진 플레이스가 공존한다. 신흥 F&B 회사 CNP푸드의 ‘아우어베이커리’는 맛있는 빵과 커피는 물론 이국적인 매장 인테리어와 특유의 분위기로 광교에서 젊은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분식업계의 대세로 떠오른 ‘도산분식’ 역시 코코넛커리, 돈까스샌드, 홍콩토스트 등 도산분식만의 독특한 시그니처 메뉴들로 맛을 충족시키고, 복고풍 인테리어와 레트로적인 감성으로 멋을 살린다. ‘동네정미소’는 대형 마트의 활성화로 어느덧 도심 속에서 찾아보기 힘들어진 정미소를 재현해 쌀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가치 있는 소비를 제안한다.

자연과 예술이 동화돼 경험을 공유하는 랜드마크
앨리웨이 광교는 사람이 심리적으로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광교호수를 둘러싼 광장과 건물 사이로 아기자기한 골목길을 만들어 신도시의 현대적인 느낌 대신 정감 있고 따뜻한 골목길의 정서를 담아냈다.
중앙광장에는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와 설치미술가 ‘재닛 에힐만Janet Echelman’ 등의 예술작품을 설치해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루스케이프와 사운드 디자인 재팬사의 협업을 통한 공간별 맞춤형 소리 연출, 빛과 소리 연동도 계획 중이어서 자연과 예술이 동화되는 아름다운 환경을 만나볼 수 있다. 살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는 광교신도시는 신수원선과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 중심지로 또 한 번 거듭날 예정이다. 따라서 많은 이용객과 함께 광교지역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앨리웨이 광교는 자신만의 고유한 철학과 지향점을 갖고 경험중심 라이프스타일 센터에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갈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또 어떤 가치 있는 브랜드들이 앨리웨이 광교를 만나 특별한 성장을 이어나갈지 주목된다.

입주문의 : 02-2170-6266 http://alleyw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정우 2018-11-02 11:14:43
가족과 호수공원 에서 산책하다가, 밥먹고 쉴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좋네요.

이소정 2018-11-02 11:12:47
주말에 공원밖에 갈 곳이 없었는데, 빨리 오픈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