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출시
오리온,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출시
  • 우세영 기자
  • 승인 2018.11.08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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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말라야 소금과 스낵의 만남
오리온이 국내 스낵 최초로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한 신제품 '꼬북칩 히말라야 소금 맛'을 최근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국내 스낵 최초로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한 신제품 '꼬북칩 히말라야 소금 맛'을 최근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신제품 ‘꼬북칩 히말라야 소금 맛’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최근 프리미엄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해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히말라야 소금은 풍부한 미네랄과 자극적이지 않은 짠맛으로 일명 귀족 소금이라 불리며 고급 요리 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스낵 중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한 제품은 꼬북칩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네 겹이 주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제품 개발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히말라야 소금의 깔끔함과 옥수수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울린다”, “자극적이지 않아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등의 호평을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오리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꼬북칩 히말라야 소금 맛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00명에게 신제품을 맛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장품 브랜드 히말라야코리아와 손잡고 신제품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12일부터 온라인 몰에서 히말라야 화장품 구매 시 신제품 체험 백(20g)을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원재료 선택에도 심혈을 기울이며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국내외에서 꼬북칩 열풍을 다시 한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꼬북칩은 출시 1년 6개월 만에 6200만 봉을 판매하며 국민 스낵 반열에 올라섰다. 지난 5월에는 중국에서도 현지명 랑리거랑(浪里个浪)으로 출시해 누적판매량 3400만 봉을 돌파했다.

6월부터는 미국 한인 마트와 대만의 슈퍼마켓 체인, 편의점 등을 중심으로 수출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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