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제안하는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
CJ프레시웨이가 제안하는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11.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중해식고등어구이‧곤약쌀우엉영양밥
지중해식 고등어구이.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지중해식 고등어구이.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다가온 수능 시험을 맞아 푸드스타일리스트 윤미현 셰프와 함께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를 알아봤다.

오는 15일 수능 당일 컨디션 발휘를 위해 꼭 신경 써야 하는 하나가 식사다. 자극적인 식단은 속을 불편하게 할 수 있으니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잡곡이나 고등어 등의 등 푸른 생선을 사용한 식단을 짜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에 CJ프레시웨이는 수험생들을 위해 케이퍼 소스를 곁들여 풍미가 살아있는 ‘지중해식 고등어구이’와 포만감은 높고 열량은 낮은 ‘곤약쌀우엉영양밥’을 제안하고 레시피를 공개했다.

우선 지중해식 고등어구이. 준비물은 △고등어필렛(뼈가 제거된 생선살) 60g △레몬 10g △로즈메리 2g △시금치 100g △만가닥버섯 50g △통마늘 15g △쿠스쿠스 25g △올리브유 2g △소금 한 꼬집 △후춧가루 약간 △토마토케이퍼소스(방울토마토 100g, 케이퍼 10g, 양파 30g, 블랙 올리브 30g, 파프리카 파우더 1g, 올리고당 5g, 올리브유 3g) △사과 160g조리법은 아래와 같다. 
① 고등어는 레몬즙, 로즈메리,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10분간 재운다.
② 마늘은 0.5cm 두께로 자르고 시금치와 만가닥버섯은 밑동을 잘라 준비한다.
③ 쿠스쿠스는 끓는 물에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④ 방울토마토는 4등분 하고 양파는 다진다.
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④의 재료와 올리브, 케이퍼,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파프리카파우더, 올리고당을 넣어 토마토케이퍼소스를 완성한다.
⑥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시금치와 만가닥버섯을 볶는다.
⑦ 달군 팬에 ①의 고등어를 구워준다.
⑧ 접시에 쿠스쿠스, 고등어, 채소를 담고 토마토케이퍼소스를 위에 얹는다.
⑨ 사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윤미현 셰프는 오븐으로 조리 시 190°C로 예열 후 7분간 구워주면 완성된다고 전했다.

곤약쌀우엉영양밥.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곤약쌀우엉영양밥.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곤약쌀우엉영양밥은 준비물 △잡곡 75g △곤약쌀 75g △우둔 60g △김밥 우엉조림 50g △표고버섯 30g △참기름 5g △소금 한 꼬집 △후춧가루 약간
조리법은 아래와 같다.
① 잡곡을 씻어 1시간 정도 물에 불린다.
② 소고기와 표고버섯은 0.5cm 두께로 채 썰고, 김밥 우엉조림은 5cm로 자른다.
③ 소고기는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④ 냄비에 잡곡, 곤약쌀을 섞어 담고 채 썬 표고와 소고기, 우엉조림을 올린 후 뚜껑을 덮고 센 불 10분, 약한 불 15분 끓인다.
⑤ 참기름을 뿌려 밥을 잘 섞고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뜸 들인다.
윤미현 셰프는 곤약쌀과 채소에 수분이 있어 밥물을 쌀의 3/4으로 잡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