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맥주, '드래프트원' 국내 출시
삿포로 맥주, '드래프트원' 국내 출시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12.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맥주시장 개척, 국내서도 기대

삿포로 맥주에서 출시한 드래프트원(Draft one)이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일본에서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던 드래프트원인만큼 국내시장에 발매되면서 국내 맥주 시장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업계는 예측한다.

드래프트원은 2004년 2월 일본에서 첫 공식 출시한 이후 지난해까지 21억 캔 이상 판매된 인기상품이다.

일본 맥주 시장은 제1 맥주, 제2 맥주, 제3 맥주(클리어라거)로 카테고리가 나뉜다. 제1 맥주는 맥아의 함량이 3분의 2 이상인 일반 맥주를 말하고 제2 맥주는 법령에 의해 정해진 조건을 만족하는 발포주다. 제3 맥주는 드래프트원의 탄생으로 생긴 새로운 카테고리로 맥아가 아닌 완두 단백을 이용해 맥주를 제조한다. 

이는 맥아 특유의 씁쓸한 끝 맛을 없애고 산뜻함을 살려 새로운 맥주 트렌드를 이끌었다. 이후 미투 제품(타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모방해 출시한 제품)이 발매되기 시작하며 제3 맥주의 성장은 계속됐다.

이미 품질로 전 세계 맥주 마니아의 사랑을 받는 삿포로 맥주에서 출시한 드래프트원은 비열 처리한 라거 타입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가격 2900원(500㎖).

수입사인 엠즈베버리지㈜ 마케팅 담당자는 “삿포로의 드래프트원은 일본에서 첫 출시 후 깔끔한 목 넘김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며 “다양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