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치킨, 해외서도 많이 찾는다
국내 치킨, 해외서도 많이 찾는다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8.12.20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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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한국 외식기업은 단연 치킨 업계.

동아시아권을 비롯한 북미, 유럽, 동남아와 오세아니아, 중동 등 다양.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국내에 등록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418개.

피자는 126개, 커피전문점 354개로 외식업종 중 치킨 브랜드 수 가장 많아.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조사한 ‘외식기업 해외 진출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해외 진출 국내 기업 193개 중 치킨 업종이 34개(17.6%)로 가장 높은 비중 차지.

해외에서도 경쟁력 높아 신메뉴 개발, 메뉴 현지화 적극적.

2009년 한식 세계화 메뉴로 떡볶이 선정.

메뉴 특성상 외국인에 선호도 낮아 세계화 실패.

치킨은 非한식으로 분류되지만 한식 알리는데 앞장서는 듯한 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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