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맞아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소울푸드인 ‘치킨’이 인기 파티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과 크리스마스인 25일 양일간 매출이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4일 증가율이 33%로 크리스마스 당일보다 높았으며 치킨 메뉴 중 뿌링클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bhc치킨은 최근 가성비 등 소비 트렌드와 가족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맞물려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확산하고 있어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치킨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배달 메뉴로 인기가 높은 치킨이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19 외식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배달 음식 중 치킨이 52%로 올해 1위를 차지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조사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로 입맛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bhc치킨은 맛에 대한 다양성이 요구되는 파티 메뉴로 손색이 없다”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킨으로 올해도 즐겁고 추억이 가득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을 맞아 bhc치킨을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요기요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요기요 접속 후 bhc치킨 메뉴를 고른 후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선택 후 쿠폰란에 BHC12월을 입력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된다. 대상 메뉴는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비롯해 올해 선보인 소이바베큐, 치하오 등 치킨 한 마리 전 메뉴다. 행사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