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PB상품 확대
훼미리마트, PB상품 확대
  • 관리자
  • 승인 2005.11.10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80년대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상품 ‘훼미리언 스낵’선보여
국내 1위 편의점업체인 훼미리마트는 3일부터 전국 3050개의 매장에서 70~80년대 유행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장수상품 ‘뻥이요’, ‘왕소라’와 ‘미니참께스틱’ 등 3종류의 PB상품을 출시했다.

최근 과자류 원부자재의 상승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한 매가 인상 또는 중량을 축소하는 추세지만 훼미리마트에서는 PB상품으로 전환하여 광고 및 중간 유통비용을 제거하고 그 비용으로 상품의 품질 향상 또는 중량을 증가시켜 구매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훼미리마트의 PB상품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포장 패키지 디자인을 2개월에 걸쳐 직접 고안 "Familian snacks"라는 문구를 삽입 강조했다. 앞으로 개발되는 PB과자 종류는 모두 이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Familian snacks" 3종은 30~40대뿐만 아니라 청소년 및 젊은층에서도 꾸준히 찾고 있는 기존의 장수상품을 PB로 개발하여 질과 양적인 측면을 모두 향상시켰다.

훼미리마트 관계자는 "업종뿐만 아니라 업태와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어 동일한 상품으로는 경쟁력을 창출할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훼미리마트 전용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훼미리안 스낵’ 상품존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과자뿐만 아니라 편의점 인기상품인 음료, 과자, 빵, 디저트, 면류 등 훼미리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대폭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형곤 coolcu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