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아르투아, 1잔 사면 물 부족 국가에 물 제공
스텔라 아르투아, 1잔 사면 물 부족 국가에 물 제공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9.03.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제작 전용잔 ‘챌리스’ 수익금 개도국 지원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전 세계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한 브랜드 한정판 전용잔을 판매한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전 세계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한 브랜드 한정판 전용잔을 판매한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전 세계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한 브랜드 한정판 전용잔을 판매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특별 제작한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Chalice)를 4일부터 온라인 편집숍 29CM(www.29cm.co.kr)을 통해 판매한다. 스텔라는 판매 수익금 전액을 Water.org에 기부,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 빈곤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Water.org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Matt Damon)이 개리 화이트(Gary White)와 공동 설립한 비영리기관으로 세계 각국 물 부족 빈곤층을 위한 수도 시설 설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캄보디아와 우간다, 브라질 등 3개국 아티스트가 참여해 식수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으로 풀어낸 챌리스 전용잔을 특별 제작했다. 챌리스는 8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멋진 한 잔’ 캠페인의 일환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캠페인 영상인 사회적 실험(Social Experiment)편도 공개한다.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이 직접 출연한 이번 영상은 사람들이 물 부족으로 인해 당장 겪을 일상 속 불편함을 그려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챌리스 1잔 가격이면 물 부족 국가의 한 가정에 5년간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며 “전 세계 물 부족 지역을 돕는 착한 소비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캠페인 취지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2015년부터 Water.org와 파트너십을 맺고 물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 국민들을 돕기 위한 ‘멋진 한 잔’ 캠페인을 펼쳐왔다. 지난해 말까지 챌리스 판매수익 2천100만 달러(한화 약 236억 원)를 약 160만 명에 이르는 개도국 주민들에게 지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