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고품질 제품 위한 아낌없는 연구·투자
이디야커피, 고품질 제품 위한 아낌없는 연구·투자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9.03.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식산업 선도하는 대표 기업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경기도 평택에 350억 원을 투자해 짓는 자체 원두 로스팅 및 생산시설인 ‘이디야커피 드림 팩토리’ 조감도.
이디야커피가 경기도 평택에 350억 원을 투자해 짓는 자체 원두 로스팅 및 생산시설인 ‘이디야커피 드림 팩토리’ 조감도.

이디야커피는 국내 최대 가맹점 수를 자랑하는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로, 지난해 업계 최초 2700호점 오픈에 성공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선두자리를 확고히 했다. 최고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단 원칙과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해 대한민국 최고의 토종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2월 국내 커피 브랜드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디야커피는 평가 항목 중 소비자를 비롯해 가맹점주와 협력사, 임직원 등 모든 내부 고객을 아우르는 ‘상생경영’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인증제도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전국 모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더불어 제품 품질 향상과 가맹점 수익 증대를 위한 연구개발도 꾸준히 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 1, 2층에 자리한 이디야커피랩은 항온·항습 시스템을 갖추고 커피 본연의 맛을 최적으로 유지할 방법 등을 연구한다. 여기는 세계에서 생산되는 생두가 산지별 특성에 따라 분류 보관되며 국내외 다양한 연구시스템으로 원두 블렌딩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기도 한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수익 확대를 위해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 중이다. 

특히 음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지난해 8월 출시한 자체브랜드 스낵류 ‘이디야 스낵’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음료와 베이커리 품목 판매가 대부분인 카페 시장에서 이디야 특유의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점이 고객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캐릭터 음료인 ‘이디야 키즈 뽀로로’.
지난해 7월 출시한 캐릭터 음료인 ‘이디야 키즈 뽀로로’.

같은 해 7월 출시한 캐릭터 음료인 이디야 키즈 뽀로로는 발매 후 한 달간 하루 평균 2200개 이상 판매되며 키즈 메뉴 간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경기 지역에서는 전국 평균 대비 3배의 판매량을 보이는 등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제품이란 평을 받았다.

이디야커피는 아이와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 수요를 맞추고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하며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경기도 평택에 350억 원을 투자해 짓는 자체 원두 로스팅 및 생산시설인 ‘이디야커피 드림 팩토리’ 기공식을 진행했다. 2020년 4월 완공 예정인 이디야커피 드림 팩토리는 최고 품질의 원두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스틱커피 비니스트 등 차기 성장 동력이 될 MD 제품의 자체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이다.

이디야커피는 로스팅 센터 설립을 통해 가맹점에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국내 커피 시장을 선도한단 계획이다. 올해 3000호 점 돌파를 목표로 하는 이디야커피가 내년부터 자체 생산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면 가맹점 비용 감소와 수익 증대로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