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와 경쟁 심화에 매출 하락하는 외식업계 사업다각화·제2브랜드 론칭으로 불황속 돌파구 찾기.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지수 1년 전보다 0.8% 올랐지만 한국은행 물가인식(1년간 소비자가 인식한 물가 상승률 수준)은 동기간 2.4%. 짜장·떡볶이 등 서민음식, 각종 식품물가도 올라.
온라인과 배달앱 시장 커지며 경쟁 더욱더 격화.
이에 유통·외식업계 반값할인, 하나의 메뉴만 고집하지 않고 색다른 메뉴 개발해 메뉴 라인업 확장.
이마트 매월 1, 3주차 농수축산 식품 각 1품목씩 40~50% 할인 판매하는 ‘국민가격 프로젝트’ 시작.
굽네치킨 최근 피자 3종·디저트 2종 등 가성비 중심 메뉴 출시.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 뒤 성과 따라 전국 출시 검토.
도미노피자 운영사 수제버거 브랜드 ‘에그스탑’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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