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쿠폰 산다면 나도 ‘간장족’
온라인으로 쿠폰 산다면 나도 ‘간장족’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9.03.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불황 장기화로 할인쿠폰 활용해 알뜰 소비하는 새로운 소비 유형 ‘간장족’ 등장.

간장처럼 짜고 알뜰하게 소비하는 소비자를 일컬어 간장족이라고.

온라인 쿠폰을 미리 싼값에 산 뒤 오프라인 매장서 20~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0~12월 온라인쿠폰(e쿠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

11번가 품목별 쿠폰 판매량 카페·음료 75%, 뷔페 57% 피자·치킨 55% 증가.

G마켓 각각 10%, 10%, 13% 증가. 

SNS서도 온라인 쿠폰 언급량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증가.

손쉽게 다양한 식음료 등을 싼 가격에 살 수 있고 외식비 증가에 대한 부담 등이 e쿠폰 구매 증가 원인. 

할인쿠폰 연관 키워드 1위 햄버거 이어 카페·식당·치킨 순으로 식음료가 가장 많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