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봄철 피크닉 겨냥한 제품 인기몰이
외식업계, 봄철 피크닉 겨냥한 제품 인기몰이
  • 최민지 기자
  • 승인 2019.05.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갓성비'에 이동 편한 박스형 패키지 인기
한국피자헛 메가크런치 사진=한국피자헛 제공
한국피자헛 메가크런치 사진=한국피자헛 제공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가족 단위 피크닉 인파가 한강, 공원에 발 디딜 틈없이 붐빈다.  

외식업계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가득했던 3월 초에는 실내 배달 주문량이 기존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고, 나들이 철인 4~5월부터는 피크닉 메뉴와 야외에서 주문하는 건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다. 이처럼 야외 활동 시즌을 맞아 업계는 가성비 좋은 피크닉 세트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한국피자헛은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신제품 ‘메가 크런치’를 더욱 풍성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세트 메뉴 2종 ‘메가콤비세트’와 ‘메가더블세트’를 지난 10일 선보였다.

한국피자헛이 야심차게 준비한 ‘메가 크런치’는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는 Z세대를 공략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기존과 비교할 수 없는 바삭한 도우에 풍미 가득한 토핑을 엣지 끝까지 가득 담아 기존 프리미엄 피자와 차별점을 더했다. 또한, 피자 한판에 단돈 10,900원부터 시작해 가성비를 넘어선 ‘갓성비’를 자랑한다. ‘메가 크런치’피자는 ‘갓치킨’, ‘순삭포테이토’, ‘폭폭치즈’, ‘케미콤보’, ‘얌얌페퍼로니’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메가콤비세트’는 ‘메가 크런치’ 피자와 리치치즈파스타로 구성된 세트로, 방문 포장 시 15,900원, 배달 주문 시 19,900원이다. ‘메가더블세트’는 ‘메가 크런치’ 피자 2판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방문 포장 시 19,900원, 배달 주문 시 23,900원이다. 푸짐한 구성에도 불구하고 방문 포장은 1만원 대, 배달 주문 시 2만 원대의 이른 바 ‘갓성비’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최두형 이사는 “피크닉 시즌을 맞이해 새롭게 출시한 ‘메가 크런치’ 세트 메뉴가 크나큰 사랑을 받고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메가 크런치’ 세트 메뉴를 나눠먹으며 즐거운 피크닉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의 '파티 박스'(Party Box)가 봄나들이 시즌을 맞이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파티박스는 각종 나들이나 모임에서 빕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테이크아웃 전용 상품이다.

빕스 '파티박스' 사진=CJ푸드빌 제공
빕스 '파티박스' 사진=CJ푸드빌 제공

빕스 '파티 박스'는 인기 메뉴인 피자·후라이드 치킨· 버팔로 스틱· 감자튀김 2종 및 소스로 구성한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다. 손잡이 달린 박스형 패키지에 담아 제공해 이동이 편하고, 음식이 넉넉히 들어있어 출시 9개월 만에 3만 4000개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BHC 치킨은 최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봄나들이 추천 메뉴 5선’을 소개하기도 했다. 우선 최근 출시한 '소떡 강정치킨'을 첫 번째로 꼽았다. 황골조청, 쌀엿 등이 기본 소스인 소떡 강정치킨은 조청의 달콤함과 레몬청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정 특유의 식감을 살려 식어도 좋은 맛을 유지하고 있어 야외 나들이 메뉴에 제격이다. 여기에 휴게소 일등메뉴로 자리 잡은 국민 간식 소떡소떡(소시지+떡)을 컬래버레이션 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는 '갈비레오'가 있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양념에 은은한 불향을 더해 갈비구이의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 친숙한 갈비의 맛에 부드러운 식감이라 치밥(치킨+밥)으로도 완벽하다. 이어 bhc는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 메뉴를 추천했다. bhc치킨의 베스트 메뉴인 '순살뿌링클', '순살맛초킹'과 함께 '순살스윗츄'를 꼽았다. 뼈가 없는 순살로만 된 메뉴들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젓가락이나 포크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5가지 치킨 메뉴 외 푸짐한 나들이 한상 차림을 위한 인기 사이드 메뉴도 추천했다. 최근 전년 대비 매출이 6배 이상 상승한 '달콤바삭치즈볼'과 출시 후 약 22만 개 판매고를 올려 인기 메뉴로 등극한 '뿌링치즈볼'이다.

소풍커피는 소풍이나 캠핑, 여행을 갈 때도 간편하게 커피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다. 소풍커피는 모카자바블렌드와 콜롬비아다크 2종으로, 커피빈 매장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동일한 원두로 만들어졌다. 특히, 소풍커피 패키지 안에 드립퍼와 종이컵이 들어있어 뜨거운 물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맛있는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