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腸)라밸’ 지키는 식이섬유·유산균 식음료 제품 각광
‘장(腸)라밸’ 지키는 식이섬유·유산균 식음료 제품 각광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9.07.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업계, 직장인 장 건강 위한 간편 식이섬유·유산균 제품 출시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네이처드림 ‘매스틱 분말 스틱’, CJ제일제당 ‘한뿌리양배추브로콜리’. 풀무원다논 ‘엑티비아 업’, 일동후디스 ‘라이프R31’. 사진=더피알 제공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네이처드림 ‘매스틱 분말 스틱’, CJ제일제당 ‘한뿌리양배추브로콜리’. 풀무원다논 ‘엑티비아 업’, 일동후디스 ‘라이프R31’. 사진=더피알 제공

장시간 앉아서 하는 근무, 잦은 야근으로 인한 소화불량, 변비 등으로 고충을 겪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직장인의 장라밸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며 각광받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바쁜 일상과 불규칙적인 식사 습관으로 적정량의 채소나 과일 등의 섭취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식이섬유나 유산균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맛과 식감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네이처드림은 100% 그리스 키오스크산 매스틱을 담은 ‘매스틱 분말 스틱’을 출시했다. 매스틱검은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로 속 쓰림, 위염, 복통 등 위장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섭취가 편하고 위생적인 보관 및 휴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소화기관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주원료로 만든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를 선보이고 있다.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비롯해 진피, 창출, 케일, 매실, 사과 등 부원료까지 100% 국내산을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파우치 형태로 출시해 간편함을 더했다.

풀무원다논의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는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섭취할 수 있는 ‘액티비아 업’을 출시했다. 210㎖ 용량의 액티비아 업은 한 병만으로도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지방 함유량이 0%에 저칼로리여서 체중 감량 중인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일동후디스는 위·장 건강 방어력에 도움 주는 발효유 신제품 ‘라이프 R31’를 선보였다. 라이프 R31은 헬리코박터균과 헬리코박터균의 유해한 분비물 VacA에 작용하는 IgY를 배합해 위 건강을 이중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이뮤노글로불린 IgG가 농축된 뉴질랜드산 초유단백과 한 병당 2000억 마리가 넘는 유산균을 담아내 장 건강과 신체 방어력에도 신경 쓴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