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2일만에 1000만 병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2일만에 1000만 병 판매 돌파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9.07.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출시 첫 주 대비 판매량 8배 이상↑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뉴트로 감성을 담아 새롭게 출시한 ‘진로’가 출시 72일만에 1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25일 소주 No.1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 확대를 위해 진로를 출시했다. 진로는 30~40대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젊은 세대에겐 신선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인식돼 큰 인기를 끌면서 빠른 속도로 시장에 안착했다.

실제 출시 72일만인 지난 6일 약 1104만 병 판매를 기록,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2달만에 달성했다.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며 출시 첫 주 대비 6월 4배, 7월은 8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진로 전성기의 주점을 완벽히 재현한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운영해 제품의 직접 경험은 물론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두꺼비집은 홍대와 강남에서 45일간 운영해 총 1만2631명이 방문했으며, 평상시 업소 운영 대비 평균 25%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복고에 집중하기 보다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였다”며 “참이슬과 돌아온 진로를 통해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