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출시 첫 주 대비 판매량 8배 이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뉴트로 감성을 담아 새롭게 출시한 ‘진로’가 출시 72일만에 1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25일 소주 No.1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 확대를 위해 진로를 출시했다. 진로는 30~40대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젊은 세대에겐 신선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인식돼 큰 인기를 끌면서 빠른 속도로 시장에 안착했다.
실제 출시 72일만인 지난 6일 약 1104만 병 판매를 기록,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2달만에 달성했다.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며 출시 첫 주 대비 6월 4배, 7월은 8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진로 전성기의 주점을 완벽히 재현한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운영해 제품의 직접 경험은 물론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두꺼비집은 홍대와 강남에서 45일간 운영해 총 1만2631명이 방문했으며, 평상시 업소 운영 대비 평균 25%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복고에 집중하기 보다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였다”며 “참이슬과 돌아온 진로를 통해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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