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ine Food Festival’ 19일 aT센터서 개최
‘2019 Fine Food Festival’ 19일 aT센터서 개최
  • 김지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7.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대한민국 : 취향을 디자인하다’ 콘셉트로 국내 우수 로컬푸드 특별 전시
사진=CJ Hello 제공
사진=CJ Hello 제공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 식품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식품산업 전시회인 ‘2019 Fine Food Festival’이 19일부터 21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2019 Fine Food Festival은 급변하는 식품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식품 원자재 우수 농축산물을 비롯한 간편식, 건강식품, 음료 및 주류, 고급식품, 키친&다이닝 등의 전시를 진행하며 다양한 수요-공급자가 만나는 실효성 있는 ‘Local Food Market platform’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맛있는 대한민국 : 취향을 디자인하다>’를 메인콘셉트로 소비자가 국내 우수한 로컬푸드의 맛 취향을 찾을 수 있는 특별 전시가 마련됐다. 특별전의 품목으로는 ‘쌀’과 ‘막걸리’가 선정됐으며 전국의 대표 쌀과 막걸리를 전시회 참가자들이 직접 맛보고 자신의 취향을 선택하는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국내 최대 양파 산지인 전라남도 지역의 양파로 만든 각종 가공품을 홍보, 판매하고 현장 및 SNS 이벤트를 통해 품질 좋은 국산 양파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식품산업을 이끄는 식품기업들이 소속된 한국식품산업협회와 전국의 외식산업 경영주들이 속해 있는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원들도 대거 참여한다. 더불어 국내 대형 유통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해 1:1 맞춤 상담회 진행을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다.

2019 Fine Food Festival을 주최하는 CJ Hello는 “이번 전시회가 국내 우수 농식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푸드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K-Food와 문화가 접목된 이번 콘셉트를 기반으로 전시회를 발전·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