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 론칭
CJ제일제당,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 론칭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08.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 4065세대별 특화 제품, 클린라벨 기술로 차별화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을 출범했다. 리턴업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생애 전환기별 맞춤형 건강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마트에이징(Smart-Aging, 현명하게 나이 듦)’ 브랜드다.

리턴업은 ‘인생의 터닝포인트에서 만나는 건강 밸런스’라는 의미로 신체의 변화를 느끼는 40세부터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액티브시니어(50~60세)까지 각 연령대에 맞는 건강 해결책을 제시한다. 제품은 연령별, 기능별로 이원화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현명하게 늙어가자는 ‘스마트에이징’ 트렌드 확산으로 40대 이상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시장에 투자하는 현황을 반영해 ‘기초영양’ 제품군과 ‘기능성’ 제품군이란 두 개의 카테고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초영양 제품은 이달 출시된 ‘리턴업 발효비타민’ 5종과 ‘노르웨이 오메가-3’, ‘발효효소’ 등 총 14종이다. 발효비타민은 40세 전후 연령층을 위한 ‘비타민40’, 65세 이상을 위한 ‘비타민 65’,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비타민 베이직’ 등이 대표 제품이다. 뼈건강케어(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를 위한 제품과 에너지케어(비타민B군, 비타민C)를 위한 제품은 연령별 비타민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기능성 제품은 구체적인 신체 증상별 고민을 관리하고 싶은 수요를 공략한다. 남성의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소’,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건강기능식품 ‘포에버퀸’,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대사증진 및 다이어트 제품군인 ‘팻다운’ 등은 리뉴얼을 단행해 모(母) 브랜드로 운영한다. 올 연말까지 혈행 관리 제품과 간 건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총 30종(기초영양 14종, 기능성 1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리턴업 발효 비타민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모든 리턴업 제품에 발효 기술과 식품첨가물을 배제하는 클린 라벨(Clean Label)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영양소를 발효해 건강기능식품의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높이고 아미노산 등을 생성해 영양 성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꾸준히 섭취하는 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스마트 용기도 도입했다. 용기 상단의 뚜껑 부분을 탈부착할 수 있게 만들어 제품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다.

오경림 CJ제일제당 헬스푸드팀장은 “생애전환기 시점인 40세 이후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40세~65세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비중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리턴업은 검증된 효능과 원료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