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대상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대상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9.10.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2764명에게 7년간 장학금 총 14억 원 전달
지난 8일 이디야커피 등촌역점에서 이디야 메이트 곽수빈양(사진 왼쪽)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고 점주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디야 제공)
지난 8일 이디야커피 등촌역점에서 이디야 메이트 곽수빈양(사진 왼쪽)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고 점주와 사진 촬영을 했다. (사진=이디야 제공)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매장 내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 제도로 이번 전달식을 통해 270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총 1억3500만 원을 전달했다.

2013년부터 시작한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 제도 중 하나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시행 중이며 지난 7년간 2764명의 아르바이트생에게 총 14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현장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를 별도 선발해 이디야커피 모바일 금액권 등을 지급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검토 후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현장 근무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근무자들이 이디야커피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품고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제도를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상생을 위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외에도 가맹점주 자녀 대학 입학금 지원, 고객 서비스 우수 매장 포상, 장기근속 아르바이트생 격려금, 장기 매장 운영 점주 포상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제도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