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팩솔루션, 국내 최초 맥주 페트병 대체 가능한 친환경 유리병 개발
테크팩솔루션, 국내 최초 맥주 페트병 대체 가능한 친환경 유리병 개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11.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재활용 가능하며 일반 유리병보다 43% 가볍고 생산단가도 저렴

국내 최초 유리병 제조 기업 테크팩솔루션(대표 서범원)이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맥주 페트병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유리병을 개발했다.

테크팩솔류션이 최근 개발한 대용량 초경량 유리병은 1L의 대용량 제품이면서도 같은 용량 기준으로 일반 유리병보다 43% 가볍다. 강도도 비슷한 수준으로 일반 유리병 대비 생산단가 또한 훨씬 저렴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국내 전체 맥주 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맥주 페트병은 유색에 나일론을 삽입한 3중막 구조라는 특성 때문에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문제를 일으킨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유색 페트병의 사용을 제한하는 자원재활용법 개정안도 다음 달 25일 시행됨에 따라 페트병은 사실상 퇴출 수순에 놓였지만 이번 개발을 통해 맥주 페트병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테크팩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유리병은 테크팩솔루션의 64년 제병 노하우가 담긴 신개념 유리병으로 충분한 생산라인을 통해 고객사들의 주문을 소화할 준비를 갖췄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팩솔루션의 모기업인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최대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서 최근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 개발에 전사적으로 나서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8월 2년 내 약 90%가 생분해가 가능한 식품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개발했으며, 이번 테크팩솔루션의 친환경 유리병 개발로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