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서 참이슬 판매망 확대
하이트진로, 미국서 참이슬 판매망 확대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11.15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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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주 브랜드 최초 주류 전문체인 베브모어(BevMo!) 본격 입점
베브모어에 참이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 4종이 진열돼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베브모어에 참이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 4종이 진열돼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국 소주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판매망 및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한국 소주 브랜드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최대 주류 전문 체인인 베브모어(BevMo!)에 참이슬후레쉬 등 4종을 본격 입점했다. 현지 시장 진출 확대는 물론 가정용 시장 판로 확대로 현지인들이 더 쉽게 참이슬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베브모어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베브모어 본부를 통해 참이슬후레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판매를 시작했다.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워싱턴 등에 있는 150개 매장에 하이트진로 제품 4종을 판매 중이다. 기존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던 주류전문매장인 리스 디스카운트 리쿼(Lee’s Discount Liquor), 스펙스(Spec’s)에 이어 대규모 주류 체인에 입점해 판매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일품진로1924를 미국 전역에 출시해 미국 내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확대에도 나섰다. 최근 소주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연령, 성별, 지역 등 타깃이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미국법인장은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이후 LA, 뉴욕 등지에서 참이슬 랩핑트럭을 운용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 소주 알리기에 앞장서 왔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해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현지인들이 어디서든 한국 소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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