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베트남에 ‘K-Food’ 전파
농식품부·aT, 베트남에 ‘K-Food’ 전파
  • 육주희 기자
  • 승인 2019.11.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식품박람회 참가 및 제11회 한­베음식문화축제 개최
2019 하노이식품박람회 한국관 전시 부스에서 마련한 시식행사에 베트남 현지 참관객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2019 하노이식품박람회 한국관 전시 부스에서 마련한 시식행사에 베트남 현지 참관객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2019 하노이식품박람회’에 참가한 데 이어 8~10일에는 ‘한‧베 음식문화축제’를 개최했다.

aT는 하노이식품박람회에 신선농산물, 건강기능식품 등 39개 수출업체와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aT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베트남에서 선물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배, 샤인머스켓 등 신선과일에 거래 문의가 집중됐다.

박람회 동안 총 558건 약 380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이뤄졌고 베트남 최대 유통업체인 빈마트와 17만 달러의 딸기 수출 현장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특히 한국관 참가업체 제품들로 요리 시연 행사를 진행해 선보인 불고기, 잡채, 궁중떡볶이 등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박람회 개막 이틀 뒤인 8일부터는 하노이 최대 번화가인 호안끼엠 호수 리따이또 광장에서 제11회 한‧베 음식문화축제가 열렸다. 한‧베 음식문화축제는 aT와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이 매년 공동주최하는 대규모 한국 식문화 소비자 체험 행사로 40만 베트남 현지인들이 찾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막걸리연합회, 한국식품산업협회, 국내 지자체 등 총 140여 개의 식품관련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현지인들은 대형 비빔밥 만들기, 한식 요리 대결, 베트남 유명 셰프 초청 쿠킹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틀째인 9일에는 다이나믹듀오, 김동준 등이 출연한 K-POP 공연도 열려 열기를 더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베트남의 주요 소비층이 집중돼있는 하노이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 한국 농식품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전략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주희 기자 jhyu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