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1500만 개 판매 돌파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1500만 개 판매 돌파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11.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 리뉴얼 및 전용 신메뉴 출시로 대표 가성비·가심비 메뉴로 자리매김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메뉴가 출시 13개월 만에 1500만 개 판매 돌파했다. 사진=버거킹 제공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메뉴가 론칭 13개월 만에 1500만 개 판매 돌파했다. 사진=버거킹 제공

버거킹의 ‘올데이킹(ALL DAY KING)’이 론칭 1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섰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관찰하며 주기적으로 메뉴를 변경하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버거킹 올데이킹은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종일 4900원에 즐길 수 있는 세트제품으로 지난 7월 10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버거킹의 대표 가성비·가심비 메뉴로 자리 잡았다.

버거킹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하고자 올데이킹의 구성을 리뉴얼하거나 올데이킹 전용 신메뉴를 추가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결과 1500만 개 판매 돌파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데이킹의 인기에는 올해 큰 돌풍을 일으킨 뉴트로와 인터넷 밈 트렌드를 반영한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 역시 큰 역할을 했다. 버거킹은 4900원이 4달러와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해 SNS에서 밈, 짤방 등으로 사용되던 ‘김두한식 극딜 협상’을 패러디한 사딸라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방송되자마자 가격 경쟁력을 보여주는 패러디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으며 뉴트로 트렌드의 대명사로 거론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론칭 1년이 지났지만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1500만 개 판매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며 “최근 론칭한 묻고 더블로 가! 더블올데이킹도 사딸라 올데이킹과 같이 많은 관심 부탁하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