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中 광군제서 700만 위안 매출
농심,中 광군제서 700만 위안 매출
  • 박선정 기자
  • 승인 2019.11.22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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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대비 40% ↑…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등 인기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홈페이지에서 광군제를 맞아 대대적으로 농심 제품을 홍보했다. 사진=농심 제공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홈페이지에서 광군제를 맞아 대대적으로 농심 제품을 홍보했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올해도 최고 매출을 갱신했다. 
농심은 지난 11일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700만 위안(약 11억6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 500만 위안 대비 40% 성장한 수치다.

이번 광군제 성과는 사전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신라면과 김치라면 등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키지 제품을 구성하고 온라인 광고를 집중적으로 집행해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광군제를 앞두고 열흘간 할인된 가격에 사전 구매 예약 신청을 받는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펼쳤다. 

농심 관계자는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징동닷컴 등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채널에서 신라면을 비롯한 인기 브랜드의 판촉과 마케팅을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제품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한국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해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중국 소비자의 지갑을 열었다. 그 뒤를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이 순위에 올랐다. 

농심의 중국 온라인 사업은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13년 말 국내 식품업계 중 최초로 타오바오몰에 농심 공식몰(农心官方旗舰店)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어 2014년 온라인에서 210만 달러 매출을 기록했으며 5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을 이뤘다. 올해 약 2200만 달러의 최고 매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온라인 사업의 비중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트렌드에 발맞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중국 내 K-FOOD 열풍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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